< 불평하지마세요! >

ORIGINAL: NO TE QUEJES
인간은 불평하는 대는 선수입니다. 모두 불평합니다. 날씨가 춥다, 덥다, 시원하다. 음식이 내 입맛에 안 맞아. 과일이 들 익은 것 같아. 불평할 수 있는 이유가 항상 있습니다. 누구에게는 습관이 되었고 자기의 한 부분으로 삶에 뿌리 박혀 버릴 수 없게 되었습니다. 불평은 영적 사망을 부르는 것을 아십니까?. 어느 나라에서는 그 나라의 문화가 되어 버렸습니다. 불평, 또 불평, 하루 종일 불평합니다. 시위를 하며, 도로를 점거해 통행을 막고, 학교에 들어가 요란을 피웁니다. 이 방법으로 문제들과 분쟁을 해결하려 합니다. 하지만 이런 방법은 많은 사람들에게 거부반응과 안 좋은 인식을 남깁니다.
만약 당신이 모든 것에 불평만 하면 누가 당신을 친구로 가까이 하겠습니까?. 이러한 사람은 안 좋은 영향이 끼치고, 좋은 말을 해 줄 수 없을 뿐더러, 비관적이고, 피곤하게 하며, 지루하고, 멍하고, 실속이 없고, 신경질적이며, 귀찮게 하고, 무감각하며, 혼돈스럽고, 패배자이며, 좌절한 사람입니다.
불평의 또 다른 특징은 항상 과거로 되돌아가는 것입니다. 당신은 절대 앞으로 전진을 할 수 없으며 게와 같이 앞으로 가지 않고 뒤로 가게 됩니다(*남미에서 쓰는 표현). 이는 영적으로 치명적입니다. 한 예로 이스라엘 백성을 보시기 바랍니다. 그들은 너무 불평하였습니다. "이 사막에서 굶주려 죽을 것 같습니다. (애굽으로) 돌아가 파와 마늘을 먹고 싶습니다." 성경을 비추어볼 때 백성의 요구는 아주 보잘 것 없는 것이었습니다. 이 모습이 인간의 본래 모습입니다. 작은 것에 불평하고 넘치는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할 줄 모릅니다. 한 예로 건강하고, 일용할 양식이 있고, 직장을 다니고, 자녀들은 공부하고, 보금자리 있고, 지출에 필요한 돈이 있으면 (불평할만한) 부족한 것이 있을까요?.
이스라엘 백성은 그때 하나님께서 베푸신 것을 볼 수 없었습니다. 첫째로 그들에게 자유를 주셨습니다. 하나님은 종이었던 그들에게 자유를 주셨습니다. 젖과 꿀이 흐르는 땅으로 인도할 것이라고 언약하셨습니다. 사막에서 최초로 중앙냉방장치의 해택을 받았습니다. 낮에는 구름으로 더위를 피하고, 밤에는 불기둥이 중앙난방장치가 되어 추위를 피하였습니다. 아무 때나 깨어날 수 있었으며, 일할 필요도 없었습니다. 하나님은 일용할 양식으로 하늘에서 만나를 내려 주셨습니다.
모세가 죽고 여호수아가 부르심을 받을 때에 하나님께서 "마음을 강하게 하고 극히 담대히 하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즉, 다른 말로: "여호수아, 불평하지마라라. 내 말만 전해. 불평하면 너도 약속의 땅에 들어가지 못해." 오늘 당신에게 하나님께서 말씀합니다. "너에게 자유를 주고, 모든 죄를 사하였노라. 마귀의 종이었던 너를 끄집어내 자유를 주었노라. 생명책에 너의 이름이 적혀있으며, 너는 내 자녀라. 나의 모든 축복을 예수에게 주었고 그는 너와 함께 내가 준 모든 것을 나누기 원하노라. 불평 할수록 너를 위해 준비한 축복을 받을 수 없기 때문에 더 이상 불평하지마라라."
가지고 있는 것을 보며 하나님께 감사하시기 바랍니다. 있는 것에 만족감을 가지시기 바랍니다. 하나님께 "없어요"라고 말하지 마세요. 가지고 있는 것을 말하고 원하는 것을 간구하세요. 모든 것을 드리세요. 그의 전능하신 손에서 당신을 위한 기적이 일어날 것입니다.
아직도 예수님이 당신 마음에 없으면 저와 같이 이 믿음의 기도를 하시기 바랍니다. "예수님 저의 삶에 들어오세요. 당신의 이름을 부릅니다. 저의 죄를 지우시고 회개하는 저의 마음을 받으소서. 당신은 저의 구세주이십니다. 저의 이름을 생명책에 기록하옵소서. 아멘
이 믿음의 기도를 하신 분들은 하나님 나라의 백성이 되셨습니다.
mrestauracionyvida@hotmail.com으로 기도 제목과 사연을 보내 주시면. 저와 국제사역 동역자들이 당신과 가족을 위해 기도해 드리겠습니다.
당신께 하나님께서 축복으로 채우시고 마음에 평강이 넘치시기 바랍니다.